jaystory

한메일 express 초대권은 어디서 온걸까. 본문

잡담

한메일 express 초대권은 어디서 온걸까.

@Jay 2008.01.01 13:02

어제 다음에서 다음과 같은 메일 한통이 도착했다. 제목은 '블로거들이 선택한 메일, <한메일 Express>를 체험 해보세요!'



한메일 express에 관해서는 들어본적이 있는 거 같기도 하고, 그러려니 했는데 생각해보니 한가지 이상한 점이 있었다. tistory처럼 내가 초대를 요청해서 받은 초대권도 아니고, 어떤 경로로 체험권이 내게 도착한거지? 게다가 한메일도 아닌 gmail 계정으로 발송된 체험권이라니.

사용자들에게 무작위로 랜덤으로 발송한 메일이라거나, 기타 나의 개인정보를 어느 곳에서 취득했고 내가 사용동의했다는 등의 문구가 보통은 footer에 있기 마련인데 그런 내용은 어디에도 없었다. 발송된 메일에 대하여 reply를 했다가 발송전용 메일이라는 답변을 듣고 다음 고객센터에서 문의를 남겼고 다음과 같은 답변이 도착했다. 무려 08년 1월 1일 새벽 1시경에 보내준 신속한 답변까지는 매우 좋았는데.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고객센터 한메일 Express 담당자 심효정입니다.


한메일 Express 초대장 발송경로에 대해 궁금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한메일 Express는 베타 버전으로 현재 한메일을 많이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을 위주로 발송해 드렸습니다. 서비스 별로 개편 및 새로운 기능 오픈 시 베타 기간에 우수 고객님 우선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초대권이나 기능을 적용해 드리고 있습니다.

한메일을 애용해 주신 점에 감사드리며 우선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초대권을 발송해 드린 것이오니 한메일 Express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답변을 받은 이후로 점점 더 미궁속으로 빠져들어간다.

* 한메일을 많이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을 위주로 체험권을 발송했다?

1. 한달에 한번 로그인을 해서 수많은 스팸중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무언가 메일이 있지 않을까하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는 내가 한메일을 많이 이용하는 고객이라니. 설마 CRM 캠폐인은 아니고 랜덤 추출인거겠지.

2. (그들의 말에 의하면) 한메일을 많이 이용하는 고객으로 선정된 나의 다른 메일 계정으로 초대권을 보내는 것은 또 무슨 경우란 말인가. 정작 한메일계정에는 아무 것도 도착하지 않았다.

3. 나의 gmail 주소는 한메일에 어떻게 입수된 것이지? 예전에 .(dot) 및 세글자 주소 오픈시에 내가 직접 입력했었던가. 메일 제목에서와 같이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발송되었다면 오히려 이해가 되었을지도.


유난히 까칠하게 구는 고객일 수도 있겠지만, 그저 궁금할 뿐. 고객은 항상 옳다라는 말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고객의 목소리에 항상 귀기울이는 자세는 옳다고 생각한다. 클레임이나 불만을 제기하는 고객들이야 말로 정말 그들의 우군. 비록 처리하는 과정은 귀찮은 과정들의 연속일지라도.
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