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tory

iTunes 의 두가지 Tip 본문

IT

iTunes 의 두가지 Tip

@Jay 2009.01.08 01:02
스티브 잡스가 없는 맥월드는 싱거웠지만 그래도 몇가지 소식은 있었다. iTunes에서 판매하는 곡들의 DRM-Free 선언. 국내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고 관심도 떨어지는 사건이지만. 아래는 국내에서도 사용가능하지만 많이 알려지지는 않은 것 같은 iTunes의 2가지 팁.


같은 네트워크안에 있는 iTunes 사용자의 음악을 공유해서 듣기. 일반적인 개인 사용자들에게는 사용할 일이 없을지도 모르나, 학교나 회사 등 사내 망을 접속하여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경우는 같은 네트워크의  iTunes 리스트가 나타나고 클릭하면, 그 사람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물론, 복사나 가져오기 기능은 없다. 속도나 음질면에서도 듣을만 하다. 타인과 음악공유 설정도 가능하고 비밀번호를 통해 접근에 제한을 둘 수도 있다. 회사에서 종종 사용 중. Podcast 메뉴 아래에 있는 라디오도 새로운 음악을 듣고 싶을 때 유용하다. 채널별로 구분도 잘 되어 있는 편.


사실 국내에서 iTuens Store를 방문할 일은 거의 없지만, 가끔 Podcast를 찾으러 가곤 한다. Podcast외에도 방문할 만한 메뉴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FREE ON iTunes 이다. (업데이트 주기는 확실치 않으나)매주 2곡의 mp3를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시즌에 맞는 - 예를 들면 캐롤과 같은 - 곡들도 올라오고 저번주에는 R.Kelly의 곡도 올라왔다. 보통은 모르는 뮤지션의 곡이 더 많지만, 곡들은 괜찮더라. 그 외에도 메리트는 떨어지지만 각종 미드나 영화 예고편도 받을 수 있다. 얼마전에 본 로스트 시즌5 예고편을 보고 기대중.

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