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tory

웹월드 컨퍼런스 2006 본문

web

웹월드 컨퍼런스 2006

@Jay 2006. 12. 30. 19:08
반응형
20061221 Development@코스모타워

01.
어떤 컨퍼런스나 행사에 참가해서 실제로 취득하는 지식은 거의 없었다. 최신 트렌드를 읽고 본다는 면도 있겠지만, 솔직히 실제로 그랬던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정리와 복습정도였달까. 다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자극을 받고 돌아오는 것이 중요하다.

02.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어떤 절대적인 방법은 없겠지만 그 중 한가지 효과적인 방법은 많이 눈에 접하는 것이다. 우연히도 컨퍼런스에서 들었던 새로운 개념이나 단어를 그날 저녁에 신문기사에서도 보게 되고, 구독하던 블로그에서 한번 더 접하게 됨으로써 완전히 체득하게 되는 신기하고 놀라운 경험을 했다.

03.
무료가 아닌 상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참가하는 컨퍼런스에서(비록 난 아니었지만) 많이 떨리고 부족하지만 열심히 해보겠다- 라는 발표자의 발언은 조금은 무책임해 보이기까지 했다. 좀 더 전문성을 띈 프로의 모습을 기대했는데. 몇 세션에서는 차라리 다른 어떤 사람을 섭외했더라면 하는 아쉬움도 들었다.

04.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는 많고, 앞으로도 무궁무진하겠지만 내가 호감을 갖고 대화가 통화는 사람을 찾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어깨위에 학벌과 자신에 대한 자부심이 지나쳐 기본적인 예의범절의 영역마져 침범한 이, 젊음의 태양이 너무나도 눈부신나머지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람은 잘 바라보지 못하던 이. 글쎄, 내가 사회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해본 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05.
웹에서 블로그와 텍스트로만 접하던 , 분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었기에 좋았던 시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