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tory

어제 구입한 책들_071216 본문

어제 구입한 책들_071216

@Jay 2007. 12. 18. 01:01

어제 서점에 놀러갔다가 구입한 책들. 가끔 사람들이 정말 북적될 때를 제외하고는 서점은 놀기에 너무너무 좋은 곳이다.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수북히 쌓여있는 각종 지식과 경험의 산출물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라니. 가끔씩은 돈주고도 살 수 없고, 그 어디서도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단돈 몇 푼으로 책 속에서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감사하다.

톰 피터스의 에센셜은 본래 구입하려고 했었던 것이고, 나머지는 모두 이곳저곳에서 뒤적거리다가 읽어보려고 산 책들. 딱히 어떤 책을 사려고 나섰던 길은 아니지만 충동적인 마음으로 구매했다는 말이 옳겠다.

온라인으로 책을 구매하면 오프라인보다는 싸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는 이유는 직접 책장을 넘겨볼 수 있다는 사실. 직접 책장을 넘겨보지 않고서도 타인의 추천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책들이 있는 반면에, 우연한 기회에 발견하게 되는 나에겐 보석같은 책들도 숨겨져 있기에 아직은 가끔씩 서점에 들리게 된다. 음반과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 수북히 쌓여있는 cd들 가운데를 오가며 좋아하는 음반들을 고르는 그 설레임을 아직까지 온라인에서는 느끼기 어렵다.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또 디지털화되고 있는 와중에도 변하지 않는 아날로그, 오프라인의 맛은 변함없는 듯 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