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tory

어제 구입한 책들_071216 본문

어제 구입한 책들_071216

@Jay 2007. 12. 18. 01:01
반응형

어제 서점에 놀러갔다가 구입한 책들. 가끔 사람들이 정말 북적될 때를 제외하고는 서점은 놀기에 너무너무 좋은 곳이다.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수북히 쌓여있는 각종 지식과 경험의 산출물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라니. 가끔씩은 돈주고도 살 수 없고, 그 어디서도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단돈 몇 푼으로 책 속에서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감사하다.

톰 피터스의 에센셜은 본래 구입하려고 했었던 것이고, 나머지는 모두 이곳저곳에서 뒤적거리다가 읽어보려고 산 책들. 딱히 어떤 책을 사려고 나섰던 길은 아니지만 충동적인 마음으로 구매했다는 말이 옳겠다.

온라인으로 책을 구매하면 오프라인보다는 싸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는 이유는 직접 책장을 넘겨볼 수 있다는 사실. 직접 책장을 넘겨보지 않고서도 타인의 추천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책들이 있는 반면에, 우연한 기회에 발견하게 되는 나에겐 보석같은 책들도 숨겨져 있기에 아직은 가끔씩 서점에 들리게 된다. 음반과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 수북히 쌓여있는 cd들 가운데를 오가며 좋아하는 음반들을 고르는 그 설레임을 아직까지 온라인에서는 느끼기 어렵다.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또 디지털화되고 있는 와중에도 변하지 않는 아날로그, 오프라인의 맛은 변함없는 듯 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