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tory

알라딘 Thanks to Blogger 본문

IT

알라딘 Thanks to Blogger

@Jay 2006. 10. 10. 16:33
반응형
알라딘에서 블로그 수익프로그램이라고 내놓은 TTB(Thanks to Blogger)사용해 보았다.

이글루스의 차별화된 장점은 익명성 보장과 광고없는 편집가능한 스킨 그리고 마지막으로 라이프로그를 꼽을 수 있다. 탐나던 라이프로그를 유사한 형태로 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Playlistism.net에서 글을 작성할 때 TTB를 사용하여 음반의 이미지를 쉽게 글 속에 첨부 가능하다는 것. 쉽다는 의미는 상대적인 것으로, 예전에 음반사이트의 이미지를 찾아 저장, 업로드 하거나 혹은 몰래 이미지 링크를 거는 것에 비해서 그렇다는 의미이지, TTB 자체가 그렇게 심플한 과정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또한 조금은 모순스럽기도 하지만 과연 이름(Thanks to Blogger)에 걸맞게 블로거에게 수익을 줄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든다. 적립금은 결국 사용자의 구매프로세스까지 도달한 경우에만 지급되게 되는데, 글쎄 아마도 리뷰전문블로거가 아닌 이상은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단지 알라딘에 노출됨으로써 더 많은 유입경로의 가능성을 열어두게 되었다는 것으로 만족한다. 구매가 아닌 클릭과 수익을 연결시키는 다음 버젼의 모습은 어떨지.

TTB때문에 알라딘에 가입하게 되었는데 alladin.co.kr 이라고 주소를 쳐넣으니 자동으로 aladdin으로 포워딩이 되더라. :)
반응형
2 Comments
댓글쓰기 폼